새 차 상태 처음이자 마지막 리뷰 │ 개별소비세 미적용 마지막 기회 │ 2020년형 업그레이드 │ 가성비 캠핑카 │ 지바 코코넛2 리뷰

2020. 01. 06.
132 343 조회수

* 2020년 캠핑카 법 개정안과 더불어 기본 옵션에 인산철 배터리 및 인덕션이 포함되어 풀옵션 가격 기준 5,700만 원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캠핑플러스의 이동식 사무실이자 숙소인 저희 캠핑카 리뷰입니다. 새 차 상태를 보여드리는 것은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것 같은데요. 3월부터는 캠핑카로 인증받아야 하기 때문에 개별소비세 대상이 됩니다. 그전에 마지막 이동식업무차량으로 구매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일 것 같아서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업체정보◆
- 업체명 : 지바
캠핑카 (일산 대리점 엔조이콘)
- 위치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송포로 391번길 27-42
- 연락처 : 010-4410-9533
◆차량정보◆
-차량명 : 2020년형 코코넛2
-가격(부가세 포함) : 풀옵션 5,700만 원
◆ 실전 캠핑 및 여가 생활을 직접 경험해 보고 팁을 소개해 드리기 위해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캠핑카와 캠핑 용품 소개도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영상 제작 관련 문의 : campingplus@daum.net

댓글
  • 침낭 브랜드가 뭔가요? 아주 따뜻해 보이네요^^

    C.D. CHC.D. CH개월 전
  • 안녕하세요 조PD님 캠핑플러스 모든영상 정독하면서 저도 코코넛2 구입하기로 마음먹었어요.직접 보고 리뷰다니신 조PD님이 선택하신거에 분명 이유가있을거라생각합니다ㅎ 구입시 저도 72개월 할부로 구입할생각인데요 흑시 이율이나 월 얼마정도씩 빠져나가시는지 대략이라도 말씀좀부탁드릴게요 물론 시기나 개인신용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어느정도 예상하여 와이프와 결정하려구합니다 꼭 댓글부탁드릴게용~!!

    형왔다형왔다개월 전
  • 캐 캠푸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도사고싶당ㅠㅠ

    안녕안녕2 개월 전
  • 3인용인가요 가끔4인용으로 여행시 어찌해야할까요

    Happy유유 패밀리Happy유유 패밀리2 개월 전
    • 저희 차량은 3인 탑승 차량이라 대부분을 둘이서 이동하지만 가족들과 함께 여행 시에는 승용차 한대 더 추가하여 이동 중입니다^^. 현재는 제작사에서 5인승 모델도 제작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캠핑플러스 Camping Plus캠핑플러스 Camping Plus2 개월 전
  • 이쁩니다 캠핑카

    주식헌터주식헌터2 개월 전
  • 안녕하세요? 캠핑하고 싶어서... 눈팅만 몇개월 했어요. 여러 유튜버중에 신뢰도가 높은분이 코코넛을 소유하고 있어서, 관심을 갖고 보니... 마음이 많이 갑니다. 하지만 포레스트를 무시하기 힘드네요. 코코넛2와 포레스트를 비교 해 주실 수 있나요? 부탁드립니다.

    방귀남방귀남3 개월 전
    •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캠핑플러스 Camping Plus캠핑플러스 Camping Plus2 개월 전
  • 궁금한게있는데요 72개월 올할부하면 월 얼마씩 나가나요? 풀옵션 할경우요

    이조또마떼이조또마떼3 개월 전
    • 대략 인상철밧데리까지하면 한달80만원 6년동안

      천주영천주영개월 전
  • 혹시 자전거케리어 장착할수있는 공간이 있을까요?

    이조또마떼이조또마떼3 개월 전
  • 정말 실용적이고 깔끔하네요~

    자작나무자작나무3 개월 전
  • 캠핑카 여러채널이 있지먀 꼭 조피디님 방송 봅니다~~ 딕션도 좋아서 그런지 귀에 팍팍 꽂히고 집중해서 보게 됩니다~뽀송이도 너무 귀엽구요ㅎㅎ

    라라tv라라tv3 개월 전
  • 코코넛2캠핑카 관심이있어서 찾아보는데 조PD님 딕션이 좋아서 영상 보기가 편합니다

    JY KimJY Kim4 개월 전
    • 감사합니다^^

      캠핑플러스 Camping Plus캠핑플러스 Camping Plus4 개월 전
  • 이건 얼마인가요.

    리아임쏘리리아임쏘리4 개월 전
  • 가구가 저가목재임

    lazyboylazyboy4 개월 전
  • 와우 72개월이여? 호구님 ㅋ

    sippinh2osippinh2o4 개월 전
  • 화장실모서리틈 실리콘바른건가요? 아니면 화장실전체가 통frp라서 실리콘필요없나요?? 타캠핑카 화장실틈실리콘 벌어지는가보더라구요

    Tt FfTt Ff4 개월 전
  • 지금은 그 가격에 못사나요?

    김찬수김찬수4 개월 전
    •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는 개별소비세 추가로 인하여 가격이 인상되었습니다^^

      캠핑플러스 Camping Plus캠핑플러스 Camping Plus4 개월 전
  • 4인이상탑승은 안되는건가여?

    김민국김민국4 개월 전
    • 제가 구매한 차량은 3인 탑승 차량입니다 ㅜ

      캠핑플러스 Camping Plus캠핑플러스 Camping Plus4 개월 전
  • 코코넛2 아파트주차장 주차되나요?

    lazyboylazyboy5 개월 전
  • 캠핑카 구매하고싶어서 공부중인데 조피디님 영상 좋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네요

    달빛윤하달빛윤하5 개월 전
    •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좋은 정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캠핑카 구매 전 구독자님께 맞는 캠핑 스타일과 원하는 캠핑카를 놓고 비교해보는 것과 또 항상 말씀드리지만 직접 눈으로 보고 경험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캠핑플러스 Camping Plus캠핑플러스 Camping Plus5 개월 전
  • 4인가족이다닐수있나요?어른2애기2입니다~ 트럭은3인승인데가능한가요?ㅜ

    lee창소푸lee창소푸5 개월 전
    • "코코넛 캠핑카2 " 차량은 3인 승차입니다 ㅜ.ㅜ

      캠핑플러스 Camping Plus캠핑플러스 Camping Plus5 개월 전
  • 어설프게 공간을 빼느니 차라리 이런 레이아웃이 훨씬 유용할듯

    Greencheek74Greencheek745 개월 전
  • 저는 뭐 항상 편안합니다... 모든 캠핑카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계속 봐온사람만 한방에 알아듣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콩나물콩나물5 개월 전
  • 코코넛2관심자인데요. 겨울에 동파예방을 어떻게 하시나요? 한파에는 물 못쓰나요? 풀옵션으로 구입하셨다는데? 여름에 에어컨 팡팡 쓰면서 장기간 다니려면 추가로 보강 해야할게 뭐가 있을까요? 하부보강은 하셨나요? 하부코팅은 필수인가요? 궁금한게 많네요.

    아빠야아빠야5 개월 전
    •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동파예방은 캠핑 다녀온 후에 청수 통을 항상 비워둔 것 외엔 없었습니다. 풀옵션에 인산철 450으로 장착했고요, 태양광 300 짜리도 하나 추가했습니다. 아직 혹서기를 경험해보지는 못해서 그에 관한 답변은 좀 어려울 것 같습니다ㅜ 하부 보강은 인수받기 전에 추가로 했고 하부 코팅은 아직 안 했지만 낚시를 좋아해 바다를 자주 다니는지라 조만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캠핑플러스 Camping Plus캠핑플러스 Camping Plus5 개월 전
  • 블랙박스는 앞뒤로 다셨나요? 어디서 설치하셨는지..알려주세요^^

    둥이맘둥이맘6 개월 전
  • 실내 색상 인테리어가 고급스러운데 혹시 이런 디자인으로 이차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는 없을까요?

    김문정김문정6 개월 전
  • 디자인 옵션 많이 아쉽네요

    가을수남 TV가을수남 TV6 개월 전
  • 구독하고 즐겨보는 채널인데.. 이렇게 댓글까지 쓸줄은 몰랐네요~~ 저희가 요즘 캠핑카 구매하려고 진짜 여러업체를 계속 비교하고 있는데요코코넛2 모델이 리뷰를 보니 진짜 가성비도 좋구요 ㅠ 근데 혹시 FRP에 대한 유해성에 관련된 부분을 지바캠핑카 사장님과 얘기를 해보셨나요?아이가 있는 집이라 괜히 걱정되서요ㅠ 미세플라스틱?? 어쩌고 들어본적이 있어서요.그리고 주방 계수대도 FRP로 되어있던데 스텐리스 소제랑 비교했을때 때끼임이나 색물드는것 등등 불편함은 없으세요??

    Drawing artboxDrawing artbox6 개월 전
    •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FRP 관련 질문은 무수히 많이 받아봤는데요. 오해하시는 부분이 건강 유해 관련이더라고요. FRP를 생활에서 사용하는 범위는 아파트나 주택의 물탱크부터 수영장 선박 등등 생각보다 가까이 있습니다. 특히나 물탱크 같은 경우에 FRP 소재로 사용하는 것으로 봐서 완성된 FRP 제품은 건강 유해성이 없다고 합니다. 다만 제작 당시에 날리는 분진이나 가루가 호흡기에 문제가 될 수도 있지만 완성된 제품은 가루가 날릴 일이 없기 때문에 괜찮다고 하네요 ^^ 개수대는 스테인리스가 훨씬 물자국이 많이 남더라고요. 저희는 개수대 크기나 소재 너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더 궁금한 점 있으시다면 campingplus@daum.net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캠핑플러스 Camping Plus캠핑플러스 Camping Plus6 개월 전
  • 저 정도 베터리시면 에어컨 몇시간정도 돌릴수있나요?

    형왔다형왔다6 개월 전
    • 아직 에어컨을 돌려본 적이 없어 자세한 답변을 드리긴 어렵습니다. 하계 캠핑 시에 사용해보고 꼭 알려드리겠습니다.

      캠핑플러스 Camping Plus캠핑플러스 Camping Plus6 개월 전
  • 윤제임스윤제임스6 개월 전
  • 다른 업체들 보다는 저렴해지긴 했어도 아직....

    suksu omasuksu oma6 개월 전
  • 정말 좋아요 ~근대 결로는 없나요?

    와일드김와일드김7 개월 전
    •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부에 온 습도계를 놓고 맥스 팬 또는 창문으로 환기와 습도 관리를 신경 써서 하다 보니 아직까지는 큰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캠핑플러스 Camping Plus캠핑플러스 Camping Plus7 개월 전
  • 이거 뒷보기좌석 안전벨트 설치는 별도로 해야하나요?

    정의구현정의구현7 개월 전
    • 본 차량은 3인승으로 1열에만 탑승 가능합니다. 다만 3월이 지났으니 시트 인증을 받으면 뒤보기 시트로 2인 확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캠핑플러스 Camping Plus캠핑플러스 Camping Plus7 개월 전
  • 저도 이차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David EyeDavid Eye8 개월 전
  • 조피디님 반갑습니다^제가 3월중에 코코넛3,, 출고대기 중입니다.같은 회사차라서 문의드립니다.극동계에 무시동히터 사용소감 알려주세요.소음,냄세,효율 등등...벙커에 탄소매트 까셨던데..무시동히터만으로극동계가 힘들까요?

    송인환송인환8 개월 전
    • 조피디님 ^^ 답변감사합니다 ㅎㅎ

      송인환송인환7 개월 전
    • ​@송인환 저희는 바퀴 달린 40L 외부 오수통 사용하고 있습니다. 업체에서도 제가 쓰는 제품과 같은 것으로 제공해 줄듯 한데요. 코로나 때문에 배가 못 넘어와서 최근 출고 고객님들께 못 드리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오수는 하수 처리하는 곳에 모았다가 버리고 있어요~ 겨울철 외부 오수통은 동파 위험이 있는데 모았다가 버릴 일이 업으니 조금은 귀찮아도 길게 보면 더욱 실용적으로 쓰고 있습니다. 저희는 일단 극동계에 동파나 걱정했던 부분은 전부 잘 지나간 듯하네요.

      캠핑플러스 Camping Plus캠핑플러스 Camping Plus7 개월 전
    • 조피디님 안녕하세요^^또 문의드립니다 ㅎ오수처리는 어떻게 하세요?말통등~을 가지고 다니세요?

      송인환송인환7 개월 전
    • ㅎ연료사용량은 미미 한걸로 알고있습니다.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송인환송인환8 개월 전
    • 안녕하세요^^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코코넛3 모델 출고 축하드립니다. 저희도 영하권 날씨에 캠핑카를 운용하면서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오히려 캠핑의 꽃은 왜 겨울인지 배워가는 중입니다. 일단 코코넛 2,3에 달린 무시동히터 D5는 정말 충분한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서 금방 실내를 데워줍니다. 탄소 매트는 부모님을 위해 구매하게 되었고요. 저희 부부는 거의 사용을 안 하고 무시동히터로만 겨울을 보내고 있습니다. 일단 무시동 히터를 가동하면 초반에 연료 뽑는 소리가 탁탁 나게 됩니다. 지속적으로 나오는 소리는 아니고요. 일정 온도가 되면 거의 거슬리지 않게 돌아갑니다. 하지만 예민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소음기를 장착하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저도 조금 소리에 예민한 편이긴 한데 크게 거슬리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개개인의 차이가 있어서 이 부분은 직접 경험해 보시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디젤연료 냄새는 작동 시 외부에서는 맡을 수 있으나 실내에서는 냄새를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더 궁금한 점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캠핑플러스 Camping Plus캠핑플러스 Camping Plus8 개월 전
  • 별론데

    김태용김태용8 개월 전
  • 가성비 최고는 역시 천냥마트

    김서울김서울8 개월 전
  • 후면에 도어가 있는 경우 좌측에 비해서 어떤 이점이 있나요?

    콩팥콩팥8 개월 전
    •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주차 시에 큰 어려움이 없고 ( 옆에 차가있어도 후면으로 탑승하기에 방해가 안됨) 공간을 넓게 쓸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캠핑플러스 Camping Plus캠핑플러스 Camping Plus8 개월 전
  • 겨울철에 히터틀고 하면 결로현상 안생기나요 ?

    꼬마진현꼬마진현8 개월 전
    •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온습도계로 항상 일정 온도와 습도를 신경 써서 관리하다 보니 아직까지는 결로에 관한 문제점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캠핑플러스 Camping Plus캠핑플러스 Camping Plus8 개월 전
  • 강아지 ㅠㅜ 그림같네요 귀여워

    NINANINA8 개월 전
  • 영상 잘보고 있는데요. 이차 1년 세금은 어떻게 되는지 보험료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minyoung anminyoung an8 개월 전
    •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세금은 1년에 65000원입니다.

      캠핑플러스 Camping Plus캠핑플러스 Camping Plus8 개월 전
  • 조피디님... 겨울 동파는 문제가 없을까요??

    AC8 TVAC8 TV8 개월 전
    •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장 추운 겨울에 차량을 인수했기 때문에 저도 걱정을 많이 했으나 아직까지는 문제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드레인만 잘 해주면 큰 문제 없다고 들었습니다.

      캠핑플러스 Camping Plus캠핑플러스 Camping Plus8 개월 전
  • 집없는 사람은 개소세안내도 되는거임까?

    Megathkim RougeMegathkim Rouge9 개월 전
  • 구성이 알차네요^^

    오형환오형환9 개월 전
  • 이모델에다가 르노 마스터랑 결합하면 상당히 퀄리티 나오겟네요

    김경민김경민9 개월 전
  • 카세트변기까지 했으면 조금 아쉽

    Monkey HunterMonkey Hunter9 개월 전
  • 코코넛 이전모델 전기설비 좀 안 좋았어요. 이번에 좋아졌으면 좋겠네요.

    쏠캠핑쏠캠핑9 개월 전
  • 사실 렉스턴칸보다는 이차가 훨씬 실용성있고 넓어보이고좋네요.

    RedBrick붉은벽돌RedBrick붉은벽돌9 개월 전
  • 와 디게 깔끔하고 좋네요~ 근데 벽걸이에어컨 실외기는 어디에있나요???? 실외기에 공기순환이 안되면 효율도 떨어지고 위험한데 말이죠~

    콩콩아빠콩콩아빠9 개월 전
    • 저도궁금하네요ㅎㅎ

      졸려요졸려요9 개월 전
  • 이런 영상에 관심이 많다보니 자주 보는데 어닝이라고 차양막을 가리키는데 거의 다가 어닝이라 하더라...그냥 그늘막이나 차양이라 하면 안되나? 꼭 어닝이라 해야 하는지? 어닝..어닝... 참 좋은 우리말 그늘막이라 해도 충분할 걸 ...

    송군섭송군섭9 개월 전
  • 오잉 저렴하네요 생각보다?

    깜상[Earth Wanderer]깜상[Earth Wanderer]9 개월 전
  • 맘에 드네요ㅎ 구독 눌렀어용ㅎㅎ 앞으로 실사용 장단점 쭉 올려주세요~^^

    우주선톨카우주선톨카9 개월 전
  • 캠핑카방송 중 제일 신뢰가는 캠핑플러스 덕분에 코코넛2 계약했습니다. 벙커베드용 온열매트 정보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도루코의 일상도루코의 일상9 개월 전
    •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희가 구매한 건 쿨쿠리 탄소매트(Q 사이즈)입니다^^.

      캠핑플러스 Camping Plus캠핑플러스 Camping Plus9 개월 전
  • 출입구가 후면이면 문위에 소형어닝이 있어야 비올때...

    동서남북동서남북9 개월 전
    • 이해가 안가는게 풀옵션이라며 어닝도 추가인가?? 대체 풀옵션의 의미는 어디로 간걸까요?? 추가라는 말이.붙으면 안되는거 아님??

      김아까멘치로김아까멘치로7 개월 전
    •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후면 어닝은 추가 옵션으로 장착 가능합니다^^.

      캠핑플러스 Camping Plus캠핑플러스 Camping Plus9 개월 전
  • 아아 돈이 문제로다.

    강좀비강좀비9 개월 전
  • 조피디씨 조피디씨 옵션 어떤걸 넣으셨고 총 금액은 얼마인지 알려주세요

    포인트알려주는남자포인트알려주는남자9 개월 전
  • 혹시 2인용 캠핑카 추천부탁드립니다 ~~

    까미초이TV /힐링캠핑까미초이TV /힐링캠핑9 개월 전
  • 자차라서 리뷰가 꼼꼼하네요 ㅋㅋㅋ

    LAZY JUNLAZY JUN9 개월 전
  • 우와 멋지고 마음에 들어요. 찜하기

    까미초이TV /힐링캠핑까미초이TV /힐링캠핑9 개월 전
  • 세차도 구매해도 6개월마다 검사받는지요

    서한파파서한파파9 개월 전
    •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기검사는 1년마다 한 번씩 받으시면 됩니다.

      캠핑플러스 Camping Plus캠핑플러스 Camping Plus9 개월 전
  • 역시 코코넛 좋다 가성비 하면 코코넛이었는데 가격이 좀 올라간듯 뭐 테이블 빼곤 아니다 외부 데코는 영 ... 실사용기 기대 됩니다

    sanggyu hongsanggyu hong9 개월 전
  • 3인탑승이 너무 아쉬움ㅜㅜ 뒤보기벨트추가해서 5인탑승이면 완전굿인데

    졸려요졸려요9 개월 전
    • 그러니까요 ㅎ 영상보고 우와 대박 겉만 투박하지 실내는 정말 실용적이고 탐나는데 3인승인걸 나중애 알았네요 ㅠㅜ 5인승이면 대박일텐데

      다오니아범다오니아범9 개월 전
  • 변환테이블침대가 참 계륵...

    유승 김해 거주유승 김해 거주9 개월 전
  • 자바 차량이 일단 기본적으로 내부에 FRP 라서 청소가 편하다는게 장점 이라 생각해요 , 저는 캠핑카 같은 레져 차량은 요소수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 유로 5에서 저감장치였던 DPF의 경우 일정거리 일정속도 이상의 장거리 운행으로 재생모드에 들어가야 하는 이유가 있기 땜에 요소수를 사용한 방식이 좀더 안정적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

    Simon jeSimon je9 개월 전
    • @졸려요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Simon jeSimon je9 개월 전
    • @Simon je dpf는 녹스랑 등등태우는거고 scr은 요소수로 질소산화물태우는거에용 요새나오는 디젤차량 전부 같이달려있어요ㅎㅎ

      졸려요졸려요9 개월 전
    • @졸려요 요소수가 들어가는게 dpf 랑 이지알 이 아니라 scr로 저감방식을 바꾸는거 아닌가요 전그렇게 알고 있어서 dpf른 같이 달고 있는차량들도 있네요

      Simon jeSimon je9 개월 전
    • 태클은아닙니다만 dpf는 그대로있고 거기에 요소수가 추가된거에요 dpf는 여전히 태워야한답니다

      졸려요졸려요9 개월 전
  • 4인가족도 쓸수있게 해주세요 ㅠ

    porksodaporksoda9 개월 전
  • 밖에서도 열고, 안에서도 여는 형태라면 외풍은 어떤가요... 실제 사용하면서 리뷰 해주시니 너무 좋네요 좋은 참고자료입니다

    seong minsangseong minsang9 개월 전
  • 우리동네 나오니 기분이 이상하네요ㅎ 길가다 보면 핫도그사드림 ㅎㅎ

    무지개무지개9 개월 전
  • 바닥난방은 안되나요? 온수는 바로바로 나오던가요 굉장히 실용적인 차량같군요 아 그리고 인산철450으로 변경할때 얼마 추가되나요

    망고아빠망고아빠9 개월 전
    • 인산철 450 이면 전기 부족함은 없나요?2박3일 기준으로요

      황장군황장군7 개월 전
    •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바닥난방 추가 옵션으로 가능하고, 온수는 220v 사용 시 바로 따뜻하게 잘 나왔습니다. 그리고 인산철은 450으로 변경 시 280만 원이었습니다.

      캠핑플러스 Camping Plus캠핑플러스 Camping Plus9 개월 전
  • 몇인승인가요?

    지미미패밀리JM FAMILY지미미패밀리JM FAMILY9 개월 전
    • 3인 승차 차량입니다 ^^

      캠핑플러스 Camping Plus캠핑플러스 Camping Plus9 개월 전
  • 좋아보여요~

    오승필오승필9 개월 전
  • 후면 출입구는 정말 혁명이구만유 하아 뽐뿌만 죽어라 받네...

    김병현김병현9 개월 전
  • 광고 존나게다네 ㅅㅂ

    최용민최용민9 개월 전
  • 캠핑카 항상 로망입니다 축하드려요~~^^

    악바리TV악바리TV9 개월 전
  • 이 캠핑카는 아닌거 같아요

    타호타호9 개월 전
  • 캠핑카 보다가 뽀송이 귀염뽀짝 ^^

    미미아빠미미아빠9 개월 전
  • 아~~~끌리네요~~

    잠캠브잠캠브9 개월 전
  • 축하드립니다 ㅎ캠카도 깔끔, 리뷰도 깔끔, 좋습니다.코코넛3도 해주세요 ㅎ

    송인환송인환9 개월 전
  • 이 캠핑카 솔직히 화려하거나 이쁘게 생기진않았는데 정말 알찬 구성에 공간활용도 좋고 가격도 좋네요

    다오니아범다오니아범9 개월 전
  • 기쁜 마음이 느껴지네요 💝

    스트로베리스트로베리9 개월 전
  • 아 이거보니까 이게 사고싶네요 ㅋㅋㅋㅋㅋ

    BoogiePop BoogiePopBoogiePop BoogiePop9 개월 전
  • 무지향성 안테나 TV 수신이 잘되나요 캠핑카 업체에서 장착했는지 아니면 자작 했는지요 영상 잘보고 갑니다

    트래블라인550트래블라인5509 개월 전
    •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지향성 안테나는 기본 옵션에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아직 시골 산속 깊은 곳까지는 가보지 못하여서 수신에 대한 불편함은 못 느꼈습니다.

      캠핑플러스 Camping Plus캠핑플러스 Camping Plus9 개월 전
  • 데칼 예쁘게 붙였네요 ㅎㅎ

    황상철황상철9 개월 전
  • 좋으시겠어요 연비는 얼마나 나올까요?ㅋ

    신대표신대표9 개월 전
    •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연비 관련 영상도 곧 다룰 예정입니다^^! 관심 감사합니다.

      캠핑플러스 Camping Plus캠핑플러스 Camping Plus9 개월 전
  • 조피디 흥해라흥

    가시고기가시고기9 개월 전
  • 언제봐도 실내가 화사하고 깔끔하네요 구입 다시한번 축하드려요~

    고냥고냥9 개월 전
  • 지바캠핑카 진짜 마음에드네요 ㅎㅎ 렉스턴칸기반 캠핑카도 마음에 들었는데 코코넛2도 타업체에서 시도하지않은 후면출입문과 또 나무를 사용하지않아서 화사한분위기도좋고 만듬새도좋고 지바캠핑카 흥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조PD님도 올한해 잘되셨으면 좋겠구요^^

    송우진송우진9 개월 전
  • 좋아좋아잉 👍

    한제석한제석9 개월 전
  • 캠핑카 영입을 축하드립니다^^

    방구석시네마방구석시네마9 개월 전
  • * 2020년 캠핑카 법 개정안과 더불어 기본 옵션에 인산철 배터리 및 인덕션이 포함되어 풀옵션 가격 기준 5,700만 원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캠핑플러스 쉽게 구독하기 : koworld.info/tools/lREIxacblqyUJTuNwGVzMg ◆ 영상 제작 관련 문의 : campingplus@daum.net

    캠핑플러스 Camping Plus캠핑플러스 Camping Plus9 개월 전
KOworld